기본 색상 견본
6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
아래 견본 색상 팔레트를 클릭하시면 대표 색상이 변경됩니다.

색상관련 CSS를 별도로 관리하여 텍스트에디터 프로그램으로 전체적인 색감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커뮤니티

보도자료

노보셀바이오, ‘화예당 생물과학기술 유한공사’와 공동사업 계약 체결

최고관리자
0 1524
B20190416140557173.jpg


‘노보셀바이오(대표 김선모)’가 중국 ‘화예당 생물과학기술 유한공사(이하 화예당)’와 지난 15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중국 공동사업 및 투자 계약식을 가졌다.

이번 양사가 체결한 중국 공동사업 계약은 중국 내 암 환자와 자가면역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NK면역세포치료제 한중합작사업이다. 노보셀바이오는 중국 정주에 설립될 ‘의귀의학연구소’와 함께 중국의 환자들을 치료할 예정이다. 또한, 투자 계약으로 노보셀바이오는 화예당으로부터 약 900억 원(주식 300만 주)을 1차 투자받는다.

이날 노보셀바이오 김성모 대표는 “당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류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”며, “질병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환자들의 행복과 웃음을 되찾는 날까지 전진하는 회사가 될 것을 약속한다”고 전했다.

현재 양사의 공동사업과 관련해 중국 허난성 정주국제병원에 독립된 NK세포 배양센터가 신축되어 6월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, 정주국제병원을 시작으로 중국 전역에서 NK세포배양 사업이 전개될 방침이다.

또한, 중국에서의 임상 및 암치료허가도 진행되고 있으며, 허난성 정주국제병원를 시작으로 허난 중의대학병원과 북경에 추가로 NK배양센터가 세워질 예정이다.

화예당의 설명에 따르면, 노보셀바이오와 중국에 함께 진출하는 등 공동사업에 참여하는 ‘엔케이타히보(대표 전찬수)’의 전 제품 역시 NK세포치료제와 패키지로 판매된다. 또한, 의귀의약 연구원의 추천 식품으로 선정하여 중국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음료로써 대중화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.

한편, 노보셀바이오는 NK면역세포를 이용한 자가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회사로, 세계 각국에 기술 이전 및 치료 사업을 추진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. 또한, 각종 암,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에 필수적인 NK세포의 대량 배양 및 활성화 기술을 세계 최초로 연구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다.

연구 개발한 NK면역세포치료제는 최근 바이오 시장에서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차세대 항암제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그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. 실제로 지난해 11월 30일 일본 후쿠오카 MSC 암 치료 전문클리닉과 계약을 마쳤으며, 현재 일본 환자에게 NK면역세포 치료를 진행 중이기도 하다.



온라인 뉴스팀기자sbscnbcnews@sbs.co.kr
0 Comments